활동소식국가보안법폐지 전국대행진 9일차 (10/13) 인천/경기(성남)

관리자
2021-10-15
조회수 16

10월 13일 국가보안법 폐지 전국대행진 일정은 수도권 노동운동의 거대한 양분, 인천 부평역에서 시작했습니다. 인천 부평은 일제의 조병창이 있었고, 해방 이후 주한미군의 병참기지가 자리했던 곳이기도 하고, GM대우 공장이 세워져서 2001년 , 모두가 잘 아는 ‘정리해고 분쇄 투쟁 과정에서의 국가폭력 사태’ 가 자행된 곳이기도 합니다. 일제 잔재가 미제 천하로 귀결되고, 노동자 투쟁을 불온시하여 잔인하게 찢어발긴... 어디서 많이 봤지요. 그렇습니다. 국가보안법이 그렇습니다. 심지어 국가보안법은 구체적으로 노동운동을 말살해 왔습니다. 민주노총의 전신인 전노협을 반국가단체로 규정하고 탄압했던 역사는 말할 것도 없고, 연대투쟁을 만들어가던 이들을 간첩단 조작사건으로 엮고, 지금까지도 전태일 평전을 이적표현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인천의 노동자와 시민은 가만히 있지 않고 국가보안법 폐지 전국대행진에 결합하여 새벽부터 부평역에서 아침출근 선전전을 벌이고 유인물을 배포했습니다.

오후에는 성남으로 넘어가서 ‘광주대단지 사건’ 터를 지나는 도보행진을 인도를 따라서 진행하며 윤영찬 , 김태년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실에 국가보안법 폐지 촉구 서한을 전달했습니다. 국가보안법을 기반으로 정권을 유지한 군사독재는 삶의 터전을 지키려던 시민들도 국가보안법 세계관을 들이밀며 불온시하고 있었다는 것은 두말 할 것 없는 역사적인 사실입니다. 

국가보안법 폐지 전국행진단이 수도권에 들어섰고, 이틀의 일정이 남았습니다.

우리의 발걸음이 국가보안법 폐지를 또 하루 앞당겼다고 믿습니다.


[통일뉴스] 인천-성남 수도권으로 이어진 국가보안법 폐지의 발걸음

https://www.tongi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3398


인천

https://youtu.be/FyTlYutrJZI

성남

https://youtu.be/gazeGZUy29U

https://youtu.be/xeFJoc5TD84

https://youtu.be/LdZNpc8-R4A

https://youtu.be/g37sWQwWJ6k

https://youtu.be/z3C5qcTn4rg

https://youtu.be/6Xa_KSOH-9Q


0 0

각계단체 폐지선언 입력폼 

--